5인조 걸그룹 크레용팝(엘린, 소율, 금미, 초아, 웨이)은 음악이라는 도화지에 멤버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색상을 입힌다는 목표를 가지고, 2012년 미니앨범 <Saturday Night>으로 데뷔했다. 노출, 섹시를 내세운 다른 걸그룹과 차별화된 컨셉으로 2013년 6월 발표한 싱글 <빠빠빠>를 발표하며, 순식간에 국내외에서 ‘직렬 5기통’ 열풍을 불어 일으키며 각종 시상식을 휩쓰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빠빠빠>의 뮤직비디오는 유투브에서 1400만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고, 국내외에서 각종패러디, 커버 댄스 영상을 만들어내며 급속도로 인기를 얻었다. 앨범공개 44일만에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고, 2013년 8월 2주 연속 <빌보드 K-POP 차트> 1위에 올랐다. 이후 국내외 언론에서 집중 조명을 받으며, MBC 뉴스데스크에서 <크레용팝 열풍>이라는 주제로 ‘직렬 5 기통 춤’의 인기요인과 패러디 열풍에 대해 집중 보도됐다. (http://youtu.be/3tF0NMaRESo)
미국ABC방송의 간판프로그램 <Good Morning America>는 크레용팝을 “강력한 차세대 K-POP 루키”라 소 개했고, 미국 빌보드(Billborad)는 『크레용팝 빠빠빠: 2013 K팝 시장 대유행(K-Pop's Viral Hit for 2013)』이라 는 주제로, 싸이를 이을 스타가 탄생했다고 극찬했다.
영국의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The Economist)는 특집기사에서 크레용팝의 성공을 집중 조명했다. 이코 노미스트가 대한민국 걸그룹에 대한 특집기사를 다룬 것은 극히 이례적인 것으로 꼽힌다.
5인조 걸그룹 크레용팝(엘린, 소율, 금미, 초아, 웨이)은 음악이라는 도화지에 멤버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색상을 입힌다는 목표를 가지고, 2012년 미니앨범 <Saturday Night>으로 데뷔했다. 노출, 섹시를 내세운 다른 걸그룹과 차별화된 컨셉으로 2013년 6월 발표한 싱글 <빠빠빠>를 발표하며, 순식간에 국내외에서 ‘직렬 5기통’ 열풍을 불어 일으키며 각종 시상식을 휩쓰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빠빠빠>의 뮤직비디오는 유투브에서 1400만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고, 국내외에서 각종패러디, 커버 댄스 영상을 만들어내며 급속도로 인기를 얻었다. 앨범공개 44일만에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고, 2013년 8월 2주 연속 <빌보드 K-POP 차트> 1위에 올랐다. 이후 국내외 언론에서 집중 조명을 받으며, MBC 뉴스데스크에서 <크레용팝 열풍>이라는 주제로 ‘직렬 5 기통 춤’의 인기요인과 패러디 열풍에 대해 집중 보도됐다.
미국ABC방송의 간판프로그램 <Good Morning America>는 크레용팝을 “강력한 차세대 K-POP 루키”라 소 개했고, 미국 빌보드(Billborad)는 『크레용팝 빠빠빠: 2013 K팝 시장 대유행(K-Pop's Viral Hit for 2013)』이라 는 주제로, 싸이를 이을 스타가 탄생했다고 극찬했다. 영국의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The Economist)는 특집기사에서 크레용팝의 성공을 집중 조명했다. 이코 노미스트가 대한민국 걸그룹에 대한 특집기사를 다룬 것은 극히 이례적인 것으로 꼽힌다.
Live Nation 팔로우하기
최신 뉴스와 선예매, 특별한 혜택을 위해 Live Nation을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