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파워링 디 어스: Live Nation 환경 지속 가능성 헌장

Live Nation Entertainment는 Ticketmaster, Live Nation Concerts, Festival Republic, Academy Music Group, C3 Presents, LN Media and Sponsorship, Artist Nation Management 같은 글로벌 마켓 리더로 구성된 세계 선두의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Live Nation Entertainment는 삶을 변화시킬 힘을 갖고 있습니다. 음악을 통해 사람들에게 힘을 주는 일은 세상에서 가장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접근법에도 적용됩니다. '임파워링 디 어스'는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접근법입니다.

우리는 세계적인 수준의 라이브 이벤트를 만들기 위해 환경에 의존합니다. 팬들에게 오래 가는 기억을 심어주는 독창적인 분위기를 창출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공연장과 라이브 이벤트가 개최되는 곳의 환경을 보호할 것입니다.

UNFCCC의 파리 협정에서 체결된 합의에 따라 온실 가스 배출량(GHG) 감소를 달성할 수 있도록 과학적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기후 행동에 대한 리더십을 확실하게 보여줄 것입니다. 이러한 방안은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PCC)의 2018년 평가 보고서에서 규정한 것처럼 전세계 온도 증가를 산업화 이전 대비 1.5도 미만으로 유지하기 위해 요구되는 탈탄소화 수준을 달성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기후 변화에 대한 Live Nation의 입장

기후 변화는 현실이고 바로 지금 발생하고 있습니다. 공기 중 이산화탄소 비율은 역사상 가장 높습니다. 이상 기상 현상의 발생 빈도와 강도가 더 높아졌고 많은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과 그밖에 생물 다양성 상실, 공기 오염, 해수면 상승, 해수 산성화 같은 환경 문제는인간의 행동이 의도치않게 지구의 상태를 악화시키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지구 생명 보고서에서 생물 다양성의 재난적 상실이 보고됨에 따라 IPCC는 온난화를 제한하기 위한 긴급 조치, 공공의 인식 증대, 정부의 조치를 요구하는 항의에 대한 시간표를 마련했으며,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정부와 기업 그리고 기관과 개인이 함께 협력해야 할 필요성이 과거 어느 때보다 더 명백합니다.

 

라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으로서, 우리는 미래 세대를 위해 라이브 뮤직 경험을 보존할 책임이 있고 우리의 플랫폼을 사용해 전세계의 환경 행동을 독려할 수 있는 굉장한 기회가 있습니다.

 

우리는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 사회를 돌보고 세계 기후 변화의 가장 큰 악영향을 제한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책임을 다하는 세계 시민이 될 수 있도록 공연장과 페스티벌의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관련 업계의 창조적인 특성을 잘 활용하고 우리의 팬과 직원, 아티스트, 관련 업계가 이벤트와 그밖의 곳에서 환경을 위한 작지만 강력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독려할 것입니다.

 

또한 사업을 위한 가치를 계속해서 혁신하고 전진하기 위한 수단으로 지속 가능성을 활용할 것입니다.

 

본 헌장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습니다.

  • 통일된 시각: 지금까지 해 온 일을 활용하고 가속화하며 공통적인 지속 가능성 목적과 일치하도록 만들어서 커다란 영향을 미칠 만한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 희망적이고 행동할 수 있는 목표: 우리의 노력과 목적을 UN의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과학적 감축 계획 같이 오늘날 확립된 전세계 표준에 부합되도록 맞출 것입니다.
  • 고취적이고 공립적인 참여 체계: 최상의 라이브 뮤직, 문화, 브랜드, 교육, 과학을 모두 활용해 이벤트에 참여하는 수백만 명의 팬 그리고 관련 업계와 직원들에게 기후 변화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하고 고취시킬 것입니다.

 

접근법

지속 가능성을 이루기 위한 8개의 주요 분야로 배기 가스와 에너지, 자원 활용과 쓰레기(플라스틱 포함), 물, 음식, 공공의 참여, 조달, 운송, 지역적 영향을 선정했습니다. 관련된 UN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에 대한 영향 및 기여도를 기준으로 아래에 각 분야별로 설명했습니다1.

온실 가스 배출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PCC)의 2018년 평가 보고서에 규정된 권장 사항에 따라 온실 가스 배출량(GHG) 감소를 달성하기 위한 과학적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2019년에 Live Nation에서 소유하고 운영하는 모든 공연장과 라이브 이벤트에서 온실 가스 배출량을 측정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2030년까지 직접 배출원과 간접 배출원의 온실 가스 배출량을 50% 줄이기 위한 포괄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연간 감축 목표를 설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에너지

우리는 저탄소 경제로 빠르게 전환해야 합니다.

목표는 우리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모든 공연장과 사무소, 라이브 이벤트에서 100%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무소 건물과 공연장에 공인 에너지 효율 기준이 적용될 것입니다.

앞으로 10년 동안 재생 에너지 비율을 늘리고 에너지 효율화 조치 및 인증에 투자할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고 혁신을 지원하고 새로운 기술을 시험하도록 도움을 주는 협력 업체와 공급 업체를 선택할 것입니다.

자원 효율 및 쓰레기

Live Nation은 쓰레기 발생량 감소를 최우선으로 삼고 그 다음은 재사용이고 재활용, 에너지 회수, 폐기가 그 뒤를 잇습니다.

지역 및 국가의 요구 사항을 고려해서 2030년까지 모든 사무소, 공연장, 이벤트에서 매립 쓰레기를 완전히 없애고 50% 이상의 재료 회수율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쓰레기 발생량에 대해 정확하게 보고하고 계약 업체와 쓰레기 관리 계획을 수립할 것입니다. 공연장과 이벤트에서 순환형 쓰레기 관리 체계를 만들고 순환 경제의 발전을 지원할 것입니다.

 

 

플라스틱

우리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공연장과 이벤트에서 늦어도 2021년까지 일회용 플라스틱 판매를 단계적으로 폐지할 것입니다. 이후에 사용되는 모든 물품은 재사용, 재생용, 공인 분해형 플라스틱이거나 불가피하다면 재활용품 함량이 최소 30%인 물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샘플 용기, 수저류, 접시, 컵, 물통, 서빙 물품, 봉지, 커피스틱, 빨대가 포함됩니다.

플라스틱을 대신할 수 있는 재료를 찾고 협력 업체에게도 같은 목표를 달성하도록 요구할 것입니다. 다음을 최우선으로 삼는 조달 정책을 시행할 것입니다.

  • 일회용 제품보다 재사용 제품이 우선
  • 유한 자원보다 재생 제품이 우선
  • 상업용 퇴비 시설이 있는 공인 분해형 제품
  • 재활용품 함량이 최소 30%인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택

 

공연장과 라이브 이벤트에 양질의 식수를 제공하고 폐수량을 줄이고 물 소비량 제한이 요구되는 고위험 구역을 파악할 것입니다. 회색수의 재활용 방법을 탐색하고 이 분야의 혁신을 지원할 것입니다.

음식

우리는 식품 생산과 쓰레기를 환경 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음식의 탄소 영향을 인지하고 가능한 최고 수준의 동물 복지 기준이 적용된 음식을 조달하기 위해 공급 업체와 협력할 것입니다. 양질의 건강한 움식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폐기되는 음식량을 최소화하고 퇴비 시설을 최대한 사용할 것입니다.

참여

우리의 지속 가능성 목표를 명확하고 투명하게 관객들에게 전달하고 환경 문제에 대한 고객들의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입장을 표현하고 영향력을 행사할 것입니다. 지역과 국가의 환경 기관 및 단체와 소통하고 협력할 것입니다.   업계 및 그밖의 분야에서 지속 가능성 대화에 참여해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학습할 것입니다.

 

협력 및 조달

지속 가능성 목표의 공유를 위해 공급 사슬, 협력 업체, 후원 업체와 협력할 것입니다.

조달하는 제품의 전체 수명 주기를 고려하고 지속 가능한 제품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시장의 발전을 활성화할 것입니다.

운송

우리의 모든 공연장과 라이브 이벤트가 양호한 대중 교통 연결망을 갖는 것이 중요하며, 버스, 트램, 기차, 대형 버스, 자전거 같은 지속 가능한 교통 수단의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공급 업체 및 현지 당국과 협력할 것입니다. 피할 수 없는 나쁜 영향의 경우에는 이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좋은 영향을 파악, 측정, 창출하고 관객, 아티스트, 공급 업체, 계약 업체에게 이를 장려할 것입니다.

지역적 영향

생태학 - 모든 공연장과 현장은 고유한 특징이 있으며  전통적으로 또는 문화적으로 중요성이 있는 생태학적으로 민감한 구역이나 가공품을 고려해 설계 준비가 이루어질 것입니다.이벤트가 열리는 현지의 식물상과 동물상을 보호하기 위해  요구된다면 현지의 상태를 고려해 작업하고 환경 또는 생물 다양성 영향 평가를 수행할 것입니다.

소음과 불빛 - 이벤트의 소음과 불빛 오염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작업할 것입니다.

지역 사회 – 가능한 어느곳에서나 지역 자선 활동을 지원하고언제나 현지인 채용 기회를 창출합니다. 공연장과 라이브 이벤트가 지역에 미치는 경제적 영향을 측정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웰빙 - 모든 스태프와 방문객의 건강과 웹빙을 보장할 것입니다.

관리 

지속 가능성 정책은 각 국가내에서 중앙에서 관리되고개별적으로 개발될 것이며, 이에 따라 계획과 운용의 중심에서 지속 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각 팀이 역량을 갖출 것입니다.

각 참여 국가는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를 규정한 환경 관리 체계와 행동 계획을 마련할 것입니다.

2019년에 우리는 표준 접근법을 사용해 환경 발자국 기준선을 측정하고 이것을 사용해 매년 달성할 목표와 측정 기준을 확립할 것입니다.  진행 과정을 투명하게 추적, 측정, 공유하고 연례 보고서를 발행할 것입니다. 적합하다면 인증 체계에 참여할 것입니다.

변화에 대한 경험(좋은 것과 나쁜 것)을 함께 나누고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서로에로부터 학습할 것입니다.

이러한 입장을 꾸준히 발전시키고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

 
   

1 17개의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 중 라이브 뮤직 이벤트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11개의 항목: 3 – 건강과 웰빙, 4 – 양질의 교육, 6 – 깨끗한 물과 위생, 7 – 저렴하고 청정한 에너지, 9 - 산업, 혁신, 사회 기반 시설, 11 – 지속가능한 도시와 지역 사회, 12 – 책임을 다하는 소비와 생산, 13 – 기후 행동, 14 – 해양 생태계 보존, 15 – 육상 생태계 보호, 17 – 목표를 위한 협력.